여드름 예방 세안법

여름철 더운 날씨와 습한 환경은 여드름 발생을 촉진시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고민을 해결하려면, 먼저 효과적인 세안법을 점검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Mohamed Hassan님의 이미지 입니다.

오일제형 제품 피하기

여드름 피부를 위한 세안 제품 선택 시 오일제형 제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일타입 클렌징 제품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클렌징 제형 선택

클렌징 제품의 제형을 선택할 때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클렌징밀크나 클렌징폼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정력 강한 제품 피하기

지나치게 세정력이 강한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정력이 강한 제품은 피부의 정상 피지막까지 파괴할 수 있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세안

여름에는 피지분비가 활발해져 각종 노폐물이 쌓이기 쉬우므로 매일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화장을 하는 경우에는 매일 밤 세안을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아침 추가 세안

지성 피부이면서 여드름이 있는 경우, 아침에 부드러운 거품의 약산성 폼클렌징 등을 사용하여 수면 중 활발하게 분비된 피지를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물기 제거

세안 후에는 거칠지 않은 수건으로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피부를 살며시 눌러서 닦아내는 것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적절한 화장품 선택

세안 후에는 수분이 풍부하고 유분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HA, BHA 성분이나 살리실산 제품을 사용하여 각질 제거 효과를 더할 수 있습니다.

자극 주의

여드름용 화장품 사용 후 피부가 붉어지거나 화끈거림을 느낀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피부가 지나치게 자극을 받은 것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