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된장과 부추
- 수정과와 잣
- 고기와 깻잎
- 두부와 미역
- 생선과 마늘
- 고등어와 무
- 강황과 후추
- 구은고기와 로즈마리
- 레몬과 시금치
- 레몬과 굴
- 레몬과 홍차
- 냉면과 식초
- 토마토와 브로콜리
- 사과와 포도
- 당근과 오징어
- 당근과 기름
- 새우와 표고
- 감자와 버터, 감자와 치즈
- 치즈와 달걀
- 돼지고기와 새우젓
- 딸기와 우유
- 고구마와 김치
- 새우와 완두콩
나도 모르게 먹고 있단 궁합 나쁜 음식조합이 있었을 수 있습니다.
미리 파악해놓고 있다가 좋은 궁합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세요.
궁합이 맞는 음식을 먹을 때 몸이 편안해지고 무력했던 삶의 활기까지도 되찾을 수 있습니다.
함께 먹으면 찰떡 궁합인 음식들
1. 된장과 부추
된장은 콩으로 만들어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대신 비타민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부족함을 비타민A와 C를 많이 품고 있는 부추를 함께하여 부족함을 채워줍니다. 부추에는 칼륨도 들어 있다보니 염분이 많은 된장과 함께 먹으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여 둘의 궁합은 최고 입니다.
*된장
2. 수정과와 잣
수정과는 소화력을 증진, 감시예방, 빈혈방지효과, 체질개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잣은 혈압강화 및 피부탄력 뿐아니라 스테니머 향상까지 좋은 음식으로 둘은 좋은 궁합의 음식입니다.
*수정과
3. 고기와 깻잎 (너무 사랑하는 조합)
깻잎은 맛도 좋은데다가 정말 좋은 기능을 하는 채소인데요, 식중독을 예방하고, 혈액정화작용이 탁월한데 고기와 함께 먹으면 특유의 향이 고기의 비린 맛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해 주는 좋은 궁합의 조합입니다.
4. 두부와 미역
콩은 참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필수 무기질인 요오드가 많이 빠져나가기도 하죠. 부족하면 갑상선 질환을 일으키게 되는데 콩을 이용한 두부를 먹을때 요오드를 보출할 수 있는 풍부한 칼슘과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는 미역과 함께 먹음으로써 상호보완이 가능하게 됩니다.
두부가 좋다고 두부만 먹지말고 미역과 함께 섭취하세요.
5. 생선과 마늘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풍부하여 기억력, 시력보호 노화방지 등에 좋은데, 이때 마늘과 같이 먹으면 면역력이 총진되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생선의 비린내도 잡고 말이죠.
6. 고등어와 무
고등어 요리에는 항상 무가 함께 있었는데 단순히 시원한 맛을 준다고 생각했지만 생선에 비타민C가 영양을 보충해주고 효소가 소화를 돕게 만든다고 합니다. 무의 매운맛의 성분이 고등어의 비린내까지 잡아주니 둘은 떼어낼수 없는 궁합의 음식입니다.
7. 강황과 후추
강황은 뇌졸증의 예방, 치매예방, 당뇨예방 등의 효과가 좋은 음식이고 후추는 항균작용, 혈액순화, 항산화에 좋은 식품으로 같이 먹으면 생물학적으로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구은고기와 로즈마리
고기를 먹으면서도 건강을 생각하면 걱정되고 하죠. 이왕먹는거 조금더 건강하게, 로즈마리를 곁들여 보세요. 로즈마리가 발암물질 예방에 도움이 되어 요리되는 동안 발암물질 형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강하지 않은 향으로 고기의 맛을 해치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9. 레몬과 시금치
시금치의 철분을 더욱 더 흡수를 잘 시키기 위해서 비티민C와 함께 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하는데요, 시금치의 식물성 철분과 레몬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생선이나 고기 같은 철분으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10. 레몬과 굴
레문의 산은 식중독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고 굴의 철분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굴을 먹을땐 레몬을 쭉쪽 짜서 같이 먹어주세요.
11. 레몬과 홍차
레몬은 홍차에는 없는 비타민C를 보충해줄 뿐아니라, 홍차의 고유한 향과 풍미를 한층더 올려 줍니다.
12. 냉면과 식초
냉면먹을 때 식초 뿌려드시나요? 취향이 아니라고 안뿌리셨다면 이제 건강을 위해 뿌려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식초의 산이 식중독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기도 하니 냉면의 맛뿐만 아니라 육수가 식어 차운 국물의 혹시 있을 세균을 잡아준다고 하니 좋은 궁합의 음식입니다. 식초의 산 성분은 소화되거나 흡수된 영양분을 에너지를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13. 토마토와 브로콜리
토마토는 항산화방지, 세포의 성장, 피부개선, 전립선에 좋은 음식인데요, 브로콜리와 함께 하면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와 브로콜리, 꿀과 쌀음료를 믹서에 갈아 매일 마셔 보세요. 피부에 너무 좋은 환상의 궁합이라고 합니다.
14. 사과와 포도
사과와 포도를 함께 섭취하면 혈전방지와 심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15. 당근과 오징어
타우린이 풍부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는 오징어에는 비타민A가 부족한데 이때 당근과 함께 볶아 먹으면 부족한 비타민A를 보충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궁합입니다.
16. 당근과 기름
당근을 요리할 때는 생으로 먹기보다 기름을 이용하여 볶음으로 먹어보세요.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가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17. 새우와 표고
표고버섯은 새우 속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고 콜레스트롤의 흡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18. 감자와 버터, 감자와 치즈
감자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이지만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이때 버터로 요리하면 부족한 지방을 보충해 주고 캄자의 칼륨은 버터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9. 치즈와 달걀
치즈에 칼슘의 흡수를 달걀에 들어있는 비타민D가 더욱 높혀준다고 합니다. 부족하기 쉬운 칼슘의 흡수율을 달걀과 함께 높여보세요.
20. 돼지고기와 새우젓
새우젓은 단백질과 지방의 소화를 도와주는 프로테아제와 리파아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돼지고기의 소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먹을때는 새우젓과 함께해 보세요.
21. 딸기와 우유
딸기에는 비티민이 풍부하죠, 하지만 단백질과 지방은 매우 부족합니다. 우유가 이를 보충하며 딸기의 신맛을 줄여주어 맛또한 더욱 좋게 합니다. 괜히 딸기우유가 많은게 아니였네요.
22. 고구마와 김치
김치는 너무 좋지만 나트륨이 걱정이죠, 이럴때는 고구마와 함께 먹어보세요, 고구마의 칼륨성분이 김치의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의 목맥힘을 도와주는건 덤.
23. 새우와 완두콩
새우는 맛이 좋지만 먹을때 콜레스테롤이 걱정이죠. 이때 완두콩을 같이 먹어보세요. 이를 중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영쓰 코멘트
다음 블로깅은 몸에 해로운 궁합의 음식을 알아볼게요.
많이 기대해 주세요.
추천글 비타민D 부작용 알고 있나요? 적당량 알고 먹기
Pingback: 비타민D 부작용 알고 있나요? 적당량 알고 먹기 - 라이프에디터 영쓰 young's blog